본문 바로가기
밀알소식

키르기스스탄 심장병 환자 퇴원행사

by 밀알심장재단 2014. 11. 27.

키르기스스탄 환자 6명이 수술완치 퇴원행사(2014.11.25)를 가졌습니다.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이근)은 25일 뇌과학연구원 세미나실에서 키르기스스탄 심장병 어린이 완치 축하행사를 개최했다. 가천대 길병원 이근 병원장을 비롯해 인천시의회 이용범 부의장 및 기획행정위원회 의원들, 변주영 인천시 국제협력관, 주한 키르기스스탄 대사관 굴나라 크샥타라예바 참사관 등이 참석해 아이들에게 축하 선물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가천대 길병원은 인천시와 함께 진행하는 아시아권 교류도시 의료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9월 의료봉사팀을 꾸려 키르기스스탄 국립심장병원에서 선천성 무료검을 진행한 바 있다. 의료진은 검진 결과 이상이 발견된 어린이 가운데 수술이 시하지만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아 6명을 길병원으로 초청했다. 밀알심장재단, 흥농의료지원재단, 꿈비모, 비전K, 새생명찾아주기운동본부 등 후원기관들이 초청도왔다.

아이다나(7)양 등 어린이들은 차례로 수술을 받고 25일 건강한 모습으로 퇴원했다.

 

밀알심장재단은 1987년 시작하여 28년간 한국을 비롯하여 20개국(중국, 인도, 베트남, 몽골, 인도네시아, 코소보, 이라크, 캄보디아, 이집트, 스리랑카 등) 수술지원 및 협력으로 전 세계 2760여명에게 새 생명을 전하며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고 외국에서의 한국 기업들과 한국민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댓글